잡동사니

추리력 테스트 - 몇가지 추리게임

영칠이 2012. 3. 18. 15:39

시간 남아돌 때 해보면 재미있
긴개뿔 짜증만 더나는 몇가지 추리 퀴즈를 내볼게요.
추리라기 보다는 상상력이 더 필요합니다.


1) 사막 한가운데에 뚱뚱한 남자의 시신이 전라인 채로 발견. 거의 모든 뼈가 부러져 있었다.
    이 사람의 사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서 죽게 되었는가?   

 힌트1: 남자의 몸무게는 101kg 이다.
 힌트2: 물이나 식량이 부족해 죽은 것이 아니다.
 힌트3: 시신이 발견되기 1주일 정도 전, 시신이 있던 위치에서 30km 정도 떨어진 곳에
           열기구 관련 행사가 있었다.



2) 어떤 할아버지가 갈매기 고기를 먹자마자 집에 돌아가 투신자살했다. 그 이유는 무엇일까?
 힌트1: 2년 전, 그 할아버지는 할머니와 같이 무인도에 한 달 정도 표류,
           할머니는 과다출혈로 사망하고 할아버지만 기적적으로 구출된다. 

 힌트2: 할아버지는 어렸을 적 부터 눈이 좋지 않아 안경을 끼지 않으면 아무것도 볼 수 없을 정도였다.
 힌트3: 무인도에서 구출된 후, 할아버지는 지나칠 정도로 할머니를 그리워했다.


3)  어떤 물류창고에서 30대 중반 즈음 보이는 남자가 목이 매달려 숨진 채로 발견되었다.
     이는 타살인가 자살인가?
 힌트1: 남자의 직업은 트럭 운전사였다. 이미 5년차를 넘긴 베테랑.
 힌트2: 시신이 발견되었을 당시 창고 안에 핏자국이나 저항한 흔적은 없었다.
 힌트3: 남자는 맨발이었고, 발은 화상을 입은 흔적과 묶인 것 같은 자국이 있었다.
           신발과 양말은 시신 아래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. 



해설은 나중에. 
질문은 트위터 (@ wetchan) 으로